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경대컴퓨터 입니다.

오늘은 산격동 경북대학교 학생분의 요청으로 산격동 컴퓨터 수리가 접수되었습니다. 접수 내용은 사용중 전원꺼짐 및 멈춤현상으로... 접수되었네요... 인근 복현동 컴퓨터 수리도 가능합니다.

방문하여 이것저것 점검 및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산격동컴퓨터수리

지금도 윈도우7를 사용하고 계시네요. 윈도우7에서 가능하면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 권장하여 드립니다.

그러나 이분은 서든어택 게임 하셔서 윈도우10 사용하시면 랙 발생으로... 어쩔수 없네요..

침산동 컴퓨터수리

4세대 i5 cpu 네여.. 상태 괜찮습니다.

서든어택 하기에는 많이 좋은 pc입니다...

옆 케이스 오픈하여 이것저것 점검하여 봅니다...

파워도 600w 마이크로닉스 정격파워네요...

대현동컴퓨터수리

사용중 멈춤이 발생하는 경우는 파워, 그래픽, 램, 하드디스크, 메인보드등등 어느 한 부품만 불량이어도 멈춤현상이 발생합니다..

하드디스크 테스트 해 보았으나 표면적으로 불량이 없네요. 참고로 지속적인 바로바로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는 수리가 쉽게 되나 랜덤으로 멈춤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현장조치가 힘듭니다...

해당 pc도 랜점증상이네요..

사무실 입고후 수리 고객님에게 말씀드리고 컴퓨터 pc 수거합니다.

복현동컴퓨터수리

 

수거하여 확인결과 메인보드 불량이네요......

다행이 같은 보드가 있어 바로 교체 가능합니다.

요즘 4세대 해당보드는 새것는 없습니다. 중고 교체만 가능하며 비용또한 저렴합니다.

고객님에게 설명후 교체 진행합니다.

메인보드

교체 진행후 잘 작동되네요.

서근어택도 잘 되구요.

더 사용하시다가 앞으로 새pc 권장하여 드리며 작업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