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은 코로나19로 외출이 꺼려지는 날입니다.

고객님들 모두 아무일 없이 무사히 지나가도록 염원드립니다.

오늘은 대구 동구 효목동 컴퓨터 수리가 접수되었습니다.

접수내용은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부팅 불능 및 사용중 컴퓨터 멈춤 현상이 발생한다는 내용입니다.

고객님 댁 방문하여 점검들어갑니다.

윈도우10 pc진단중

윈도우10 시작시 바로 pc 진단 중 화면이 나오네요.

이런 현상은 강제로 pc의 종료 및 전원꺼짐 또는 하드웨어 불량일 경우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정상적으로 다시 윈도우10이 시작됩니다.

윈도우10 오류

고객님 pc의 경우 위의 화면처럼 나오며 리부팅후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우선 점검들어갑니다.

하드점검

ssd 테스트 결과 ssd의 불량이 의심됩니다.

케이스 오픈도 해 봅니다.

pc먼지

헉 먼지 장난 아닙니다.. 거미줄에....

불량하드

하드디스크 오래된 모델인데. 기존 옛날 pc에서 빼서 장착한것이라구 하네요.

이러한것은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ssd에 윈도우가 별도 설치되어 있어 해당 하드디스크는 자료 보관 용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cpu쿨러

cpu 팬에 장난 아닙니다. 먼지 ... 솜 이불처럼 있네요.

멈추는 현상은 청소의 불량 및 ssd불량 문제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cpu 쿨러 청소

컴퓨터 내중 청소 및 먼지 제거 깔끔하게 해 드렸으며 계곳 점검 들어갑니다.

그러나 포맷이 안됩니다.. 포맷이 안되면 물론 윈도우10설치도 안됩니다.

ssd 불량이네요.

바로 ssd 신품으로 교체하여 윈도우10 설치해드렸습니다.

윈도우10 설치

ssd 교체 및 재설치로 진행이 잘되고 있습니다.

짜잔 윈도우 부팅이 잘됩니다.

이후 pc 사용의 멈춤 및 부팅의 문제가 말끔이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코로나19 조심! 조심! 조심! 주의! 주의! 주의!